(1) 비밀유지 및 조기출원의 필요성

디자인보호법상 출원하기 전에 공개된 디자인은 원칙적으로 디자인등록을 받을 수 없습니다. 따라서 출원하기 전까지는 디자인권의 확보 및 도용을 방지하기 위해 그 디자인을 비밀로 유지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하루라도 먼저 출원한 사람에게 디자인권이 주어지므로 디자인의 창작 후 빠른 시일내에 출원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출원인코드부여신청

특허청에 처음 출원하는 경우에는 출원 전에 출원인의 인적정보를 미리 특허청에 등록하고 고유번호를 부여받습니다. 이는 온라인출원제도의 도입과 함께 데이터의 정확성을 기하기 위해 도입된 제도입니다.
따라서 출원 전에 출원인의 인적정보와 함께 출원인의 도장이 날인된 출원인코드부여신청서(국내자연인/상법상법인) 를 제출하여 출원인코드번호를 부여받아야 합니다.

(3) 포괄위임등록

변리사가 대리인으로서 출원인으로부터 사건을 위임받아 특허청에 대하여 출원서 제출 등의 절차를 수행하기 위해서는 출원인으로부터 위임장을 받아 특허청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그러나 사전에 포괄위임등록을 하여 두면 한번의 포괄위임장 제출로 현재는 물론 장래의 모든 사건에 대하여 대리인이 절차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위임장제출을 위해 매번 특허청에 가야 하는 것은 온라인출원제도의 취지에 부합하지 않으므로 이를 해소하기 위해 도입된 제도입니다.

(4) 물품견본 또는 도면의 제공

완성된 물품이 있으면 완성물품을, 그렇지 않으면 물품의 6면 형상 및 용도를 파악할 수 있는 도면을 제공해 주셔야 합니다.
당소에서는 그에 따라 필요한 도면을 작성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이메일로 문의하시면 상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