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준비사항

해외출원을 위해서는 의뢰인은 다음과 같은 사항을 준비하셔야 합니다.
① 출원하고자 하는 국가의 선정,
② 해외출원 방식의 선정,
③ 국내출원 명세서와 도면,
④ 비용


이와 같은 준비를 하시어 저희 사무소에 내소하시면, 담당변리사가 상담을 통해 최상의 해외출원이 진행될 수 있도록 도와드릴 것입니다. 상담 후 해외출원의 사양을 최종 확정하시면 됩니다.

해외출원에 필요한 모든 서류는 저희 사무소에서 준비해 드립니다. 국내출원 명세서와 도면은 타 특허법률사무소를 통해서 혹은 의뢰인께서 직접 작성하신 경우에만 필요합니다.

2. 준비기간

해외출원 업무를 정식으로 위임하신 날로부터 해외출원을 하기까지는 대략 20일~30일 정도의 준비기간이 필요합니다. 각 국가의 특허제도에 맞게 명세서나 도면을 작성하고, 그 나라의 언어로 번역해야 하는 등의 일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3. 비용

해외출원에 소요되는 비용은 해외출원의 방법, 국가, 명세서와 도면의 페이지수, 명세서나 도면의 번역 필요성 여부, 현지대리인의 비용체계 등에 따라 다르므로 정확하게 말씀드리기는 어렵습니다. 다만 저희 사무소에서 행한 수많은 해외출원에서 얻은 경험적 통계치에 의하면 대략 다음과 같이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먼저, 개별국가별 해외출원의 경우, 출원단계에는 대략 1개 국가 당 300만원에서 500만원 정도의 비용이 소요됩니다.
심사결과 곧바로 등록이 허락되지 않고 거절이유를 통지받는 경우가 자주 발생합니다. 이 경우에는 거절이유를 극복하기 위한 여러 가지 대응, 예컨대 보정서와 의견서의 제출, 심사관과의 인터뷰 등의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이와 관련한 비용은 난이도와 투여시간 등에 따라 정해지며 1회의 대응에 대략 50~200만원 정도가 소요됩니다.

이와 같은 대응을 통해 거절이유가 극복되거나 혹은 곧바로 특허가 허락되는 경우에는 등록료를 납부하여 특허등록을 받을 수 있는데, 이 등록단계의 비용은 대략 200~300만원 정도로 예상하시면 됩니다.
정리하면, 한 국가에서 특허를 출원하여 등록을 받기까지 출원인이 부담하셔야 될 총 비용은 대략 500~1000만원 정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다음으로, PCT 국제출원의 경우에는 국제단계의 비용과 국내단계의 비용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국제단계의 비용은 대략 400~500만원 정도입니다. 국내단계의 비용은 위 개별국가별 해외출원의 비용에 준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이메일로 문의하시면 상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